프로그래밍

단축키를 사용해서 현재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 한번에 닫기

반응형

단축키를 사용해서 현재 실행중인 모든 프로그램을 강제로 종료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작업관리자에서 실행중인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것이 아니고 윈도우가 존재하는 프로그램만 골라서 종료합니다. 윈도우 기본 프로세스 및 서비스 처럼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프로세스들은 윈도우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종료를 하지 않습니다.

 

작업표시줄에 프로그램이 떠 있거나 알트탭을 눌렀을 때에 나오는 프로그램만 종료할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관리자 권한 필요)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X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초기 단축키는 컨트롤키 + 물결표시키(~)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키를 누르면 키값이 자동으로 변합니다.

단일키 또는 다중키로 사용가능합니다. 특수키 조합이 아닌 아무키나 사용가능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할 때 특정 프로그램을 제외시킬 수도 있는데요. 예외 프로세스 목록에 추가하면 됩니다.

대소문자 구분하지 않고 프로세스 이름을 입력하세요. 확장자 .exe 제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되 메모장 및 명령 프롬프트는 예외 시키는 설정입니다.

엑셀이나 한글같은 프로그램을 추가하지 않고 사용하게되면 작업한 내용을 날려버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실행중인 윈도우 프로그램들이 모두 종료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1, 윈도우 10, 윈도우 7,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CloseAllWindows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CloseAllWindows_2023-09-26.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344f130a674a72d9c3ee692eed9d1d7ca5340a40220e89b171a82335cc4abe45/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youtu.be/gYGg6UFDFcY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