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code(큐알코드) 이미지를 만들수 있고 이미 만들어진 큐알코드 이미지를 디코드도 할수 있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큐알코드를 생성하는 간단한 프로그램이라서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로고 이미지를 가운데에 배치할 수 있고 배경색 지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시 현재 폴더에 이미지를 자동저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변환할 문자가 길고 이미지 너비가 너무 작으면 인식률이 떨어지므로 문자가 긴 경우는 큰 사이즈로 만드세요.
또한 전경색과 배경색이 비슷하면 인식률도 떨어집니다.
변환할 텍스트를 입력하고 큐알 코드 만들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로고 이미지를 사용한 큐알코드 이미지입니다. 아래 스크린샷 부터는 초기버전입니다. 위 스크린샷이 최신버전의 프로그램입니다.
파란색으로 변경한 이미지입니다.
밤색으로 변경한 이미지입니다.
너비를 200픽셀로 지정한 경우
위 스크린샷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은데 전경색과 배경색을 따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적용한 큐알코드 이미지 입니다. 스크린샷 캡쳐로 아래의 이미지를 디코드를 하는 경우 배경색이 흰색이 아니라서 그런지 인식률이 떨어지네요.
색상만 바꾼 같은 코드입니다. 스크린캡쳐시 이걸로 디코드해보세요.
이미지 사이즈를 400픽셀 이상으로 설정한 경우 화면에는 400픽셀로만 표시가 되지만 파일을 저장할 때는 지정된 크기로 저장됩니다.
프로그램의 설정은 종료시 자동 저장됩니다.
디코드를 할 때 큐알코드 이미지파일을 큐알 코드가 보이는 곳에 드래그를 하면 바로 디코드가 됩니다.
큐알코드 스크린샷 캡쳐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왼쪽 컨트롤키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에 좌표가 찍히는데요.
컨트롤키를 한번 더 누르게 되면 두 포인터를 사각형을 만들어서 캡쳐하고 바로 디코드를 합니다.
컨트롤 키를 한번 누른 경우
컨트롤 키를 한번 더 누른 스크린샷, 캡쳐를 하고 이 사각형은 1초후 없어집니다.
위 스크린샷에는 보이지 않는데 와이파이 연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SSID 이름, 보안방식 선택,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생성하기를 누르면 큐알코드 이미지가 생깁니다.
스마트폰에서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와이파이로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공공장소에서 비밀번호나 SSID 등을 매번 알려줄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5 , 윈도우 7, 윈도우 10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QRcodeMak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스크린 캡쳐 디코드 기능은 새로 추가하였기 때문에 아래 영상에는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