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의 접점 불량으로 인한 문제로 키를 한번만 눌렀는데 연타로 눌러지는 현상이 있는 경우에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누른 키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의 숫자 3 키를 눌렀는데 33 이 입력되던가 333 입력되는 경우가 있죠.
키보드가 눌러지는 시간을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첫번째 것만 진짜 누른것으로 간주를 하고 나머지 입력은 모두 무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의 키를 연타로 아무리 빨리 눌러봤자 50밀리초 이내에 들어오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거든요.
연타 차단의 기본값은 50밀리초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으로 바꿔도 되나 그대로 써도 무방합니다.
모든키를 무시할 수도 있고 지정된 키만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접점 불량이 모든키에서 이루어지는 건 아니니까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풀고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도구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그램 설정을 누르세요. 기본값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므로 딱히 변경할 내용은 없습니다.
특정키만 문제가 생길때는 그 키만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고장난 키를 누르고 추가,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세요.
키보드 자판 불량으로 A키를 눌렀을 때 다른 키가 같이 눌러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다중키 차단 타이머값을 20밀리초 이내로 바꿔보세요.
키를 눌렀을 때 다른 키가 20밀리초 이내에 눌러지는 경우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이 값을 변경하게 되면 단축키 변경 프로그램이나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 키 차단을 하기 때문에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11,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FixDoubleLetter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