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마우스 클릭시 더블클릭되는 고장난 마우스 고치는 프로그램

반응형

 

 

마우스 좌클릭 또는 우클릭을 할때 스위치의 접점 불량으로 더블클릭이나 여러번 클릭이 되는 현상이 있는 경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첫번째 클릭만 진짜로 간주를 하고 나머지 클릭은 모두 무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휠업을 하는 경우 마우스 고장으로 휠다운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더블클릭의 시간은 평균 0.15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0.1초 이내에 마우스 동작이 여러번 생기는 경우 첫번째클릭을 제외한 나머지를 모두 무시해 버립니다.

 

클릭시 여러번 클릭되는 문제라면 커버가 가능한데 드래그를 하는 이동상태에서 클릭이 되는 경우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고장난 마우스를 고치는 완전한 해결방법은 아니지만 프로그램만으로도 일부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고 마우스 우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면 끝입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도구모양의 아이콘이 생깁니다.

클릭을 무시하는 프로그램이라서 별다른 기능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하거나 로그보기, 핸들 다시 읽기등이 있습니다.

 

 

 

마우스 제스쳐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우클릭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마우스 후킹방식이라 하나의 프로그램만 사용 가능합니다.

마우스 후킹이 가끔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핸들 다시읽기를 클릭하세요.

 

 

프로그램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버튼이 아닌 지정한 버튼만 동작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차단 타이머는 지정한 시간내에 여러번 클릭이 있는 경우 모두 무시합니다.

이 숫자를 너무 길게 설정하면 일반적인 더블클릭도 무시되기 때문에 150 이상으로는 설정하지 마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11,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FixDoubleClick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FixDoubleClick_2023-03-17.zip
0.14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6cd28f315ddc883bc0643965801b94c25563bd3fe79b0dbdfb08f872e506bf7f/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zrnkRWQs-hE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