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비활성화 상태에서 계산하는 글로벌 계산기

반응형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사칙연산을 아주 간단히 할 수 있는 글로벌 계산기, 자작 프로그램 WindowexeGlobalCalc 입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계산기로 계산을 할때 계산기 창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계산을 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아무곳에서나 계산식을 누르면 바로 계산이 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메모장에서 사칙연산을 누르고 엔터를 친화면입니다.

 

계산기 창이 하나 뜨면서 결과값이 표시됩니다.

 

 

 

쇼핑몰을 하다보면 단가계산을 많이 하는 편인데요. 그럴 때도 아주 편하게 계산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웹브라우저에서 계산할 때 계산기를 활성화하고 계산하고, 웹브라우저 다시 활성화를 하는데 불편함이 있습니다.

 

 

 

계산기 창은 주모니터 오른쪽 아래에 표시됩니다.

 

탐색기든 바탕화면이든 어떤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도 바로 계산이 가능합니다.

계산기 창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숨겨집니다.

 

사용가능한 연산자키 : 숫자, 빼기, 더하기, 곱하기, 나누기, 괄호, 점 - + * / ( ) .
일정시간동안 숫자나 연산자 입력이 없으면 초기화됩니다.
사용가능한 단축키 : 엔터(계산 및 초기화에 사용), 백스페이스(연산자 한글자지움), 사용자설정키(마지막 계산결과값 불러오기)

 

첨부파일에 있는 설정파일의 설명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수정하세요.


Process:devenv
Process:cmd

특정 프로그램내에서는 계산기를 표시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대소문자 구분하지 않으며 프로세스 이름을 입력하세요.


HideTimer:60
계산을 한 이후 창이 보여지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숨깁니다. 단위 초


WaitTimer:20
숫자나 연산자의 입력을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숫자나 연산자를 입력하다가 이 시간이 지나면 초기화됩니다. 단위 초


LastValueKey:Oemtilde
마지막으로 계산한 값을 기억하는 단축키 기능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물결표시키 ~ (Oemtilde)를 누르면 맨위에 있는 결과값 839가 찍힙니다.
이 상태에서 연산을 계속 입력하면 됩니다. 키코드는 설정파일에 포함되어 있으니 원하는 키로 수정하세요. 

 

나누기는 소수점 이하 두자리만 표시됩니다. 0.01 보다 작은 경우 0으로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7 이상,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GlobalCalc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GlobalCalc_2021-03-10.zip
0.12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b2d996847018b15f340e37b6eeadef9c5e64bd87a76ff6c28a5f30f295bfbe80/detection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www.youtube.com/watch?v=jwT8Ogf9yGg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