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작업표시줄의 프로그램을 그룹화하지 않고 분리하기

반응형

작업표시줄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들중에서 동일한 프로그램을 그룹으로 묶지 않고 각각 분리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WindowexeNoGroupApp 자작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어떤 프로그램인지 짐작이 갈텐데요.

탐색기와 메모장은 붙어 있는데 명령 프롬프트창은 떨어져서 실행이 되고 있습니다.

 

드래그를 할 때도 각각 따로 움직입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에 화살표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마우스 우클릭해서 프로세스 설정을 클릭하세요.

 

 

그룹으로 표시하지 않을 프로세스의 이름을 추가하세요. 대소문자 구분하지 않습니다.

이름을 적고 프로세스 추가를 누르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필요없는 항목은 더블클릭을 삭제하세요.

 

지정한 프로그램이 아닌 모든 프로그램을 노그룹으로 표시하려면 모든 프로그램 분리에 체크하세요.

이 항목에 체크를 하면 지정한 프로그램과 상관없이 모든 프로그램이 분리가 됩니다.

 

 

위에서 지정한 프로세스가 실행이 되거나 활성화가 되면 바로 그룹으로 묶이지가 않고 각각 따로 표시가 됩니다.

 

윈도우 전환 이벤트가 발생할 때 그룹분리가 되지 않으면 설정화면에서 대기시간을 약간 늘려보세요.

기본값은 0.2초(200밀리초)인데 창전환이 너무 빨라서 윈도우 핸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7 , 윈도우 10, 관리자 권한 필요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NoGroupApp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NoGroupApp_2022-12-08.zip
0.14MB

 

유튜브 테스트 영상

youtu.be/fw36vamFuiw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d9b66ee8b44453ce3c6f2a47e64d2e9fc870d715dd152e7cfc3f20147a649cc5/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