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인터넷 연결되어 있는 공인아이피 및 로컬 아이피 확인하기

반응형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공인아이피 및 로컬 아이피를 확인하여 클립보드로 복사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공인아이피와 로컬 아이피가 표시됩니다.

 

 

위 화면에서 두개의 아이피가 보이는데요.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하면 공인 아이피가 클립보드로 복사됩니다.

아래에 있는 로컬아이피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로컬 아이피가 클립보드로 복사됩니다.

 

복사를 하면 위 화면은 숨겨집니다.

 

아이피를 다시 확인하고 싶으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좌클릭하세요.

 

프로그램 설정화면입니다. 프로그램 시작시 바로 아이피를 확인하거나, 확인 후 창을 바로 닫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피 확인이 안되는 경우는 에러가 표시됩니다.

 

프로그램 자동 종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실행후 20초가 지나면 자동 종료가능.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MyIP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7, 윈도우 10, 윈도우 11

공인 아이피 확인은 icanhazip.com 에서 받아옵니다.

 

WindowexeMyIP_2021-12-30.zip
0.13MB

유튜브 테스트 영상 링크입니다.

www.youtube.com/watch?v=h-4YGruH3Ls

 

바이러스 토탈 검진결과 링크입니다.

www.virustotal.com/gui/file/bdb8c7602bafd25c277f3810a17e84bc64cbee8cde93422bdbcc11e54de2000c/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하거나 예외처리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