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작업표시줄에 있는 프로그램 아이콘 변경 WindowexeTaskbarIcon

반응형

작업표시줄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의 아이콘 및 제목표시줄의 이름을 변경하는 자작 프로그램입니다.

 

 

메모장의 아이콘을 변경한 화면입니다.

왼쪽 : 변경한 메모장 프로그램의 아이콘, 오른쪽 : 원래의 프로그램 아이콘

 

 

명령 프롬프트의 아이콘과 타이틀을 변경한 화면입니다.

 

 

 

 

작업관리자에서 보이는 프로세스까지 프로그램을 숨길 수는 없습니다.

명령 프롬프트와 메모장의 아래에 바꾼 아이콘과 이름이 표시됩니다.

 

 

 

아래에 있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작업표시줄 오른쪽 시스템 트레이에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정을 누르세요.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는데요.

프로세스 이름, 이미지 경로, 제목표시줄 이름변경(옵션)을 입력하세요.

 

 

 

저장하고 닫기를 누르면 설정이 저장됩니다.

 

이후부터는 지정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게임 같은 프로그램을 숨길 때 좋습니다. 엑셀아이콘으로 변경하고 제목표시줄도 변경하면 그냥 봐서는 모릅니다.

 

지연 타이머라는 기능은 특정 프로그램 실행되고 창을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필요한 지연기능입니다.

바로 적용이 되지 않으면 시간을 늘려보세요.

 

지정한 프로그램의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아이콘을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을 추가하면 시스템 트레이에 있는 카카오톡 아이콘도 숨겨집니다. 아이콘 숨기기에 체크하세요.

 

 

이미지파일 형식은 jpg bmp png 입니다. 크기나 높이는 아무 상관이 없고, 탐색기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파일 경로를 지정하지 않고 제목 표시줄 이름만 입력하는 경우는 아이콘을 변경하지 않고 제목만 변경합니다.

 

 

작업표시줄 단추 설정을 하나로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하세요.

 

 

 

첨부파일에는 기본적인 이미지파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윈도우 11에서는 작업표시줄이 완전히 바뀐 상태라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TaskbarIcon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exeTaskbarIcon_2023-12-11.zip
0.40MB

 

바이러스토탈 검진결과 링크

www.virustotal.com/gui/file/c8bd3b9599a8bcda8a45f02312a8fa3c7a53fcbe7c684ffdbbc386cee735a802/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일반 사용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아이콘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도 동일하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만 변경됩니다.

 

메이플게임의 아이콘은 변경이 되지 않고 제목 표시줄만 변경됩니다. 게임자체에서 막아놓은 것으로 보이네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tMabB6lIgtU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