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정보

nProtect Netizen SVC (remove only) 프로그램 정체와 삭제방법

반응형

nProtect Netizen SVC (remove only) 프로그램의 정체 및 서비스 중지방법, 프로그램 삭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프로그램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아주 악질의 프로그램입니다.

엔프로텍트라고 아주 유명한 회사입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관공서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때 주로 설치되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서비스 중지 방법하고 프로그램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업관리자를 실행해서 어떤 프로세스가 실행되는지 확인해보죠. nPStarterSVC.exe npnj5Agent.exe 가 실행되고 있네요.

 

 

 

작업관리자를 실행하고, 서비스 탭으로 이동해서 서비스 열기를 클릭하세요. 마우스 우클릭.

 

 

 

컴퓨터에 설치된 서비스 목록이 나오는데요. nProtect Starter 를 더블클릭합니다.

 

 

 

nProtect Starter 속성에서 1. 중지를 클릭하고, 2. 사용안함으로 변경하고, 3.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만 하면 이 프로세스는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서비스 관리화면은 닫으세요.

 

 

 

nProtect Netizen 관련 파일입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과는 달리 SysWow64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nProtect Netizen SVC (remove only)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이동해서 더블클릭하세요.

프로그램이 바로 삭제됩니다.

 

 

 

삭제완료 메세지입니다. 확인을 클릭하세요.

 

 

이상으로 nProtect Netizen SVC (remove only) 프로그램의 정체와 중지방법, 프로그램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뱅킹 관련 프로그램을 지우게 되면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때 다시 설치해야 되는 귀차니즘이 있을 수도 있으니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만 삭제하세요.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