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디렉토리내 모든 이미지 합치기 WindowexeImageMerge

반응형

폴더안에 있는 모든 이미지파일(확장자 .jpg .jpeg .png .tif .bmp .tiff)을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썸네일 이미지중 5개를 하나의 파일로 합친 스크린샷입니다.

 

가로병합 및 세로병합, 바둑판형식 병합도 가능합니다.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왼쪽 탐색기 트리에서 작업할 폴더를 체크하세요.

 

 

 

 

기타 설정화면입니다.

 

 

 

오른쪽 설정에서 원하는 부분을 변경하면 됩니다.

기본 사이즈는 세로병합니다. 가운데 정렬 및 폴더내의 이미지 사이즈의 크기에 맞출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간 공백 설정 및 백그라운드 색 변경도 가능합니다.

다른 부분은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고 기본값으로 두고 그대로 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로병합인지 세로병합인지 이것만 선택하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체크한 폴더 이미지 병합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하단에 합쳐진 이미지 파일이 표시되고 이걸 더블클릭하면 이미지파일이 바로 열립니다.

합친 이미지 파일의 이름은 각폴더의 작업폴더의이름_Combined_시간.jpg 로 저장됩니다.

폴더내의 이미지 파일이름에 _Combined_가 포함되어 있으면 이 파일은 합친 이미지로 간주하고 다음파일로 넘어갑니다.

 

이미지를 합칠때 파일이름을 고정하거나 기준이 되는 대표파일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겹치기 기능은 지정한 픽셀만큼 계속 오버랩시킵니다.

 

txt 설정파일을 열면 폴더 트리에 사용자 지정폴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작업 폴더를 찾기가 귀찮은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세요.
CustomDir/폴더경로/표시되는 이름 
CustomDir/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DisplayName1
CustomDir/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DisplayName2

 

폴더내 이미지 파일이 많고 사이즈가 큰경우 작업이 오래 걸릴수도 있습니다.

폴더의 하위폴더를 한번에 선택하려면 폴더 하위 트리에서 우클릭하세요. 모두체크/체크해제 됩니다.

 

작업폴더내 이미지 파일의 픽셀합계 평균 총 5억 픽셀이 넘어가는 경우 에러가 나옵니다. 이미지파일이 많은 경우 여러 폴더에 나눠서 작업하세요.

그리고 jpg 파일의 최대 높이는 65535입니다. 이 크기를 넘어가면 여러개의 파일로 저장됩니다. (세로 병합에 기본 사이즈로 설정한 경우에만)

세로로 병합할 때 사용자가 지정한 높이가 넘어가면 새로운 이미지로 저장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합칠 때 랜덤으로 섞어서 합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타 설정에서 랜덤에 체크하세요.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0, 윈도우 7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WindowexeImageMerge 가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WindowexeImageMerge_2023-01-17.zip
0.15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88dea6a37b6b5f6d7bcb0e4dce08f5bfbc0a1099ab7f597c6aeb539e46217f90/detection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https://youtu.be/v8s2saKETNs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