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프로그램

폴더내 모든 이미지 파일을 html 파일로 저장하는 자작 프로그램

반응형

폴더안에 있는 모든 이미지 파일(하위 디렉토리 포함)을 html 웹페이지 형식으로 저장하는 PhotoDirSaveAsHtml 프로그램입니다.

 

만화같은 이미지파일을 볼 때는 이미지 전용 프로그램으로 보는 것보다 웹툰처럼 웹브라우저에서 세로로 보는것이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보는 것이라서 마우스 가운데 버튼 클릭시 자동스크롤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왼쪽 탐색기에서 원하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2. 원하는 배경색 및 너비를 조정합니다. 100 이하는 퍼센테이지로 인식하고 그 이상은 이미지 기본 사이즈로 표시됩니다.

3. 기타 원하는 부분을 수정합니다. 폰트 크기 및 폰트를 지정하세요. 기본값으로 그냥 두어도 됩니다.

4. html 파일로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생성된 html중 첫번째 html파일이 바로 실행됩니다.

상단 및 하단에는 폴더 목록 링크가 있고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일부 폴더 html 페이지 스크린샷

 

 

 

사진폴더 하이퍼 링크 목록

 

 

 

하이퍼 링크가 많으면 화면이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는데요. 아래처럼 콤보박스로 표시도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설정을 변경하면서 html 파일을 만들어 보면 원하는 스타일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html 파일을 각 폴더에 저장하는 기능에는 링크가 제대로 안걸리는 버그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동작환경 : .Net framework 4.0 , 윈도우 11, 윈도우 10, 윈도우 7

이미지 확장자 : .jpg.jpeg.gif.png.tif.bmp.webp (webp 는 Base64 변환 불가)

 

파일명은 변경하지 마세요. 파일이름이 PhotoDirSaveAsHtml 이 아니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PhotoDirSaveAsHtml_2023-07-28.zip
0.18MB

 

바이러스토탈 검진 결과 링크

https://www.virustotal.com/gui/file/349c3501701b05b644ac941ed39c9fe1f691a452bf052bd010c379427d7cb577/detection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많이 알려지지 않은 프로그램이라 일부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백신에서 차단하는 경우 예외처리나 신뢰하는 프로그램으로 추가해서 사용하세요.

 

유튜브 테스트 영상입니다.

youtu.be/WX3nsL2pJVI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