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시작 메뉴 검색시 최근 사용한 문서 지우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시작 메뉴 - 검색에서 프로그램을 검색하다보면 최근 사용한 문서가 아래 처럼 불필요한 문서가 표시가 되는데요. 이 기록들을 표시가 되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notepad 로 검색한 예입니다.

메모장 외에 한글, 엑셀, 동영상등도 최근 사용한 문서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중지하려면 설정 - 개인 설정 -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에 체크해제하세요.

 

영문 윈도우는 Show recently opened items in jump lists on Start or the Taskbar 이렇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끔 상태로 바꿔도 목록에 남아 있는 경우가 있기도 한데 그럴때는 재부팅을 해보세요.

그래도 안 없어지면 한번 더 재부팅해보세요. 아마도 프로그램 캐시가 그대로 남아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카카오페이 1,000원 후원하기 (모바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