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정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첫화면 먹통 오류 해결하기

프로세스천국 2016. 7. 8. 13:28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웹브라우저 시작시 첫화면 먹통 오류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경우에 따라 증상이 약간 다른 경우가 있는데 아래처럼 아무것도 나오지 않거나 로딩이 완전히 되지 않고 멈추는 현상이 있는 경우는 다 해당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1초정도 후에 브라우저 자체가 꺼지는 현상도 있긴 한데 그상태에서는 테스트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검색창에 regedit 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마우스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좌측패널에서 순서대로 다음 키를 찾아갑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HKEY_CURRENT_USER

..SOFTWARE\

...Classes

....Local Settings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

.........AppContainer

..........Storage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 사용권한 선택

 

 

 

 

위쪽에 알 수 없는 계정 S-1-15-3-362405... 로 시작되는 계정을 선택하고 아래 모든 권한에 체크.

 

적용. 확인.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하고 엣지를 다시 시작.

이 방법이 되지 않는 경우 위쪽에 S-1-15-2-362405... 이 계정도 동일한 방법으로 작업.

 

 

 

반응형